프로폴리스 함유 목과 구강건강에 도움

 국제약품은 황사와 흡연, 면역력저하 등으로 트러블이 발생하는 목과 구강건강을 위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 제품을 선 보인다.

 국제약품이 내놓은 '프로넥스 스프레이'는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구강에서 항균작용에 대해 기능성을 획득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에 자신의 분비물을 혼합해 만든 것으로 벌집 입구 및 내부에 발라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벌집을 무균상태로 유지해 병균이나 바이러스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기능 때문에 천연 항생제라고 불린다.

 국제약품은 '프로넥스 스프레이'는 프로폴리스 외에도 수세기 동안 뉴질랜드 민간치료법으로 사용되어온 마누카꿀과 한방 항균제라 불리는 배농산급탕 처방을 응용한 한방엑스가 함유돼 염증 초기부터 사용하면 인후염, 편도선염과 치은염등 각종 구강 및 인후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프로넥스 스프레이'는 또한 구강이나 인후 관련 질환 외에도 멘톨, 유칼립투스향, 녹차추출물 등을 함유함으로써 흡연 후나 목을 많이 사용한 후, 구취제거 등 기능이 다양하며 치아건강을 고려해 설탕이나 과당은 사용하지 않았다. 

 이 제품은 특히 프로폴리스의 강한 맛에 대한 거부감을 개선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물없이 원하는 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봄철 황사나 환절기때마다 찾아오는 목감기, 피곤하면 생기는 입안에 염증들을 대비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국제약품은 누구나 간편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 필수품으로 '프로넥스 스프레이'를 시작으로 효능효과가 우수한 제품들의 대중화를 통해 약국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