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반응 억제시켜 염증 감소효과

 한미약품은 코에 뿌리는 스테로이드 제제와 항히스타민제를 하나로 결합한 ‘모테손 플러스 나잘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모테손플러스'는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시켜 염증을 감소시키는 모메타손 푸로이트 성분과 항히스타민제제인 아젤라스틴을 결합한 비염치료 복합신약이다.

 한미약품은 '모테손플러스'는 분당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국내 11개 대학병원에서 진행한 임상 3상 결과를 통해 약효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12세 이상 알러지성 비염환자 347명을 대상으로 4주간 단일제(모메타손/아젤라스틴) 단독 투여와 복합제(모테손플러스) 투여를 비교해 본 결과 복합제 투여군이 비염 증상을 점수로 환산한 평균 변화량에서 통계적으로 우월한 효과가 나타났다는 것이다.

 한미약품은 특히 '모테손플러스'는 경구용 항히스타민제에 비해 효과가 10배 가량 빠르며 코막힘∙재채기 등 비염환자의 주요 코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고 강조했다.

 '모테손플러스'는 아젤라스틴 특유의 쓴맛을 민트향으로 개선해 복약 순응도를 높이는 등 환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은 그동안 분무용과 경구용 항히스타민제제를 따로따로 복용해 왔다”며 “편의성과 복약순응도, 효과 등을 개선한 '모테손플러스'는 비염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