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 시약센터 개소.신제품 공격적 마케팅 돌입

 

 JW중외메디칼은 올해 매출목표를 1050억원으로 설정하고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JW중외메디칼은 이를 위해 우선 KIMES 2013에서 공개되는 생화학 진단시약을 비롯해 'CHS-i3000' 인큐베이터, 'JW-T2000' 수술대 등 신제품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중외메디칼이 올해 목표로 설정한 1050억원은 지난해 보다 28.5% 증가한 것으로 국산 생화학시약 출시와 국내외 의료기기 시장 집중 공략을 통해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른 진단시약 분야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난해 시약 제조기술을 보유한 BCS사를 인수 합병했으며 19일 가산동에 가산 시약센터 개소식을 갖는 등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국내 의원시장에 우수한 품질의 시약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동시에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해 중장기 성장동력으로 육성키로 했다.

 또한 신형 보육기, LED황달 치료기, 카메라 장착 무영등을 비롯한 전략제품의 핵심 판매 채널인 전문병원과 종합병원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면서 정형외과, 신경외과, 검진센터 등 신규 시장 개척을 통해 중저가 시장부터 초고가 시장까지 타겟시장을 확대할 전략이다. 

 JW중외메디칼은 해외시장 공략에 대해 매출 기여도가 높은 보육기와 워머, 황달치료기 등을 중심으로 신생아실 토탈 솔루션을 구축해 해외 점유율을 높여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MEDICA 등 주요 해외 전시회를 통해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 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회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 개발 분야 역량 강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JW중외메디칼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화한 스마트 수술대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출시한 신형수술대 'JW-T7000'의 성능개선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는 Reverse-type(full operation position) 등 신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해 수술 시 활용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카메라 장착 무영등인 '허니룩스' LED VISION에 색온도 자동조절기능을 보강하는 등 수술 유형에 따라 맞춤형 옵션 적용이 가능한 제품도 개발을 추진하고 오는 2015년까지 수술대와 무영등을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영상관리 데이터 연동시스템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2004년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디지털 엑스레이에 대해 영상화질 소프트웨어 개발 등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JW중외메디칼 노용갑 사장은 “기존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의료기기 시장을 기반으로 생화학시약 출시 등 신규 사업을 통해 매출 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며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과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국내 대표 의료기기 회사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1972년 설립된 JW중외메디칼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엑스레이, LED무영등, 인큐베이터 등 의료기기의 국산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제품의 FDA, CE, CCC 인증 획득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