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7000여 거래처 확보 수요도 증가추세

 최근 변비 환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약국가를 중심으로 한미약품이 내놓은 ‘장쾌락'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약국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에 따르면 지난 1월 발매된 '장쾌락'에 대한 수요가 매월 증가하면서 현재 전국 7000여개 약국 거래처를 확보했으며 '장쾌락' 주요 고객의 30% 이상이 유소아 및 노인, 임산부가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같은 결과는 '장쾌락'이 순수 성분인 락툴로오스 변비약으로 사용기간이 최대 7일로 제한됐던 기존 변비약(장을 직접 자극하는 성분 사용)과 달리 전 연령층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미약품측은 락툴로오스는 대변에 포함된 수분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변을 부드럽게 만들고 분해 과정에서 비피더스균을 증식해 장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장쾌락'은 포 단위로 포장돼 간단하게 짜서 복용할 수 있으며 특유의 단맛으로 인해 커피 등에 시럽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젊은 여성들의 다이어트 변비에도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서울 모약국 약사는 ”그동안 변비를 호소하는 유소아, 노인, 임산부 등에게 자신있게 권할 수 있는 제품이 드물었다”며 “'장쾌락'은 전 연령층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고 복용이 간편한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쾌락'시럽은 한통 당 30개입 포장으로 낱개 구매도 가능하다. 영유아는 1일 5ml, 소아는 1일 10ml, 성인은 1일15ml(1포)를 복용하면 된다. 변비가 심한 경우 1일 2~3포 복용시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