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라필 성분 최초 산제로 개발 9월 발매 예정

 안국약품은 세계 최초로 OD!FS 기술이 적용된 타다라필 성분 발기부전치료제 ‘그래서 산’ 5mg, 10mg, 20mg을 출시 할 예정이다. 

 오는 9월 '시알리스' 특허만료와 함께 발매될 '그래서산'은 전제형 스틱형으로 개발돼 물없이 복용가능하다.

 타다라필 성분은 실데라필 성분에 비해 안면홍조 부작용이 적고 약효 지속시간이 길어 발기부전 환자들이 선호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타다라필 5mg은 타 발기부전 치료제와 다르게 매일 복용하는 약물이다.

 필요 시 복용하는 약물은 약효발현시간 등의 제약을 갖고 있는 반면 매일 복용하는 타다라필 5mg은 항상 약효를 유지할 수 있어 발기부전환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 9월에 출시되는 '시알리스' 제네릭 제품들은 대부분 정제로 출시될 예정이며 필름은 11개 회사에서 출시될 알려져 있다.

 안국약품은 ‘그래서 산’에 적용된 OD!FS는 Orally Dissolving in a Few seconds 약자로 입안에서 빨리 용해되고 물 없이 복용 가능하며 복용 후 잔류감이 남지 않는다.

 또한 물 없이 복용 가능하기 때문에 연하곤란 환자나 노인 환자에게 처방하기 적합한 약물이다. 이와 함께 스틱형 포장으로 되어 있어 지갑 내에 보관이 가능해 휴대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전립선 비대증 환자 중 발기부전 환자가 과반수가 넘기 때문에 앞으로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은 더욱 확대 될 것”이라며 “'그래서 산'은 범람하는 '시알리스' 제네릭 시장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갖춘 제품으로 발기부전 환자에게 최대의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