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약 중 처음 증상별 시리즈로 구성

광동제약은 증상에 따라 선택 가능한 마시는 감기약 ‘굿엔 3종 시리즈(굿엔콜, 굿엔코, 굿엔코프)’를 출시한다.

국내 출시된 마시는 액상 감기약 중 증상별 시리즈로 출시된 것은 광동제약의 ‘굿엔 3종 시리즈’가 처음이다. 특징으로 증상에 따른 맞춤 선택이 가능한 것 외에 액제 타입으로 위장에 부담이 적고 체내 흡수가 신속해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휴대가 간편하고 물 없이도 복용 가능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평이다.

'굿엔' 3종 시리즈는 증세별 3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굿엔콜’은 종합 감기약으로 감기 초기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굿엔코’는 코 감기약으로 페닐레프린염산염 성분을 함유해 콧물억제에 효과적이며 ‘굿엔코프’는 목 감기약으로 구아이페네신 성분이 포함돼 가래를 가라 앉힌다.

세가지 제품 모두 감기 증상 완화의 소염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공통으로 함유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액상 감기약을 증상별 시리즈로 만든 제품으로 특히 초기 감기에 빠른 회복을 원하는 현대인의 니즈를 고루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3병 포장 제품과 10병 포장 제품으로 구성돼 환절기에 걸리기 쉬운 초기 감기에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정 상비약으로 구비할 수 있는 등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굿엔 3종 시리즈’의 1병당 용량은 50ml로 휴대가 간편하며, 포장 패키지 또한 누구나 쉽게 약 종류를 알아볼 수 있도록 증상별 픽토그램을 적용하여 복약 이해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