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연구기관 통해 피부자극 테스트 등 완료

신풍제약은 지난해 5월 선 보인 '아이나이' 브랜드에 대한 효능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각종 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천연 흰민들레 추출물을 함유한 아이나이 스킨 모이스쳐미스트와 천연 붉은 토끼풀을 함유한 스킨 트리트먼트리퀴드 겔을 출시한 바 있다.

신풍제약은 지난 3월 임상평가 시험 전문 연구 기관인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를 통해 2개월간 피부 자극 테스트 및 보습, 경피수분손실량, 각질도, 피부진정효과 개선 등의 효능 테스트와 이상반응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해 최근 완료했다고 밝혔다.

피부 자극 테스트는 6주간 성인남녀 3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테스트 결과 '아이나이 스킨 모이스쳐미스트'와 '스킨 트리트먼트리퀴드 겔' 등 피부반응도는0.0으로 무자극 제품군으로 판정돼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라는 점을 입증했다.

또한 효능 테스트에서 두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 보습, 각질, 경피수분손실량 및 피부 진정효과 개선에 대해 성인여성 21명을 대상으로 4주간 진행한 결과 보습부분은 두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를 비교 62.58% 평균 개선율을 나타냈고 각질은 사용 전과 사용 후 평균 79.74% 감소,평균 경피수분 손실량도 21.31% 감소함으로써 각질 및 수분 손실부분도 뚜렷한 개선효과를 나타냈다.

피부진정효과는 9.31%의 피부진정효과 개선율을 나타냈다.

신풍제약측은 이번 임상을 통해 '아이나이 스킨미스트'와 '리퀴드겔'은 보습 및 피부장벽 강화와 개선효과에 도움을 주는 제품임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임상기간 동안 피부 이상반응이 있던 시험자는 0명으로 자극성 피부염에 대한 안전성도 확인됐다는 것이다.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신풍제약은 '아이나이' 브랜드 2종 제품은 천연원료를 사용해 얼굴뿐만 아니라 적용부위나 피부타입 상관없이 어른부터 어린이까지 사용 가능한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신풍제약은 지난해 5월 천연 흰민들레 추출물을 함유한 '아이나이 스킨 모이스쳐미스트'와 천연 붉은 토끼풀을 함유한 '스킨 트리트먼트리퀴드 겔'을 출시한 바 있다.

'아이나이' 브랜드는 모든 연령대를 위한 제품으로 파라벤, 미네랄오일, 색소 및 에탄올을 함유하지 않은 천연원료 피부트러블 개선 화장품으로 메디컬 그레이드 히알우론산을 함유로 강한 보습과 피부탄력을 유지시켜준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