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6개국 15년간 2700만 달러 규모 계약 체결

보령제약은 26일 싱가포르에서 쥴릭파마와 '카나브플러스' 독점판매에 대한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로열티 75만달러를 받고 '카나브플러스'에 대한 동남아 13개국 독점 판매권을 제공하며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6개국에 15년간 2,771만 달러 규모 완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나머지 2차 진출 7개국은 향후 별도 협의를 통해 추가공급을 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6월 계약한 '카나브' 단일제 후속으로 진행된 계약이다. 지난해 계약한 단일제는 현재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6개국에서 발매 허가 심사를 진행 중이며 올해 말 싱가포르 허가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허가를 획득할 예정이다.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는 "'카나브' 단일제에 이어 이뇨복합제도 쥴릭파마와 함께 함으로써 동남아 항고혈압제 ARB부분 NO.1 브랜드로 도약 할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됐다"면서 "굳건한 파트너쉽을 통해 제품뿐 아니라 양사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쥴릭파마 아시아 태평양그룹 존 데이비슨 대표는 "이번 '카나브플러스' 후속 계약을 통해 보령제약과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게 되어 기쁘다"며 "쥴릭파마는 그 동안 아시아에서 쌓아온 독보적인 경험과 점유율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에 '카나브'와 '카나브플러스'를 원활하게 공급해 환자 삶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나브'는 지난해 8월 멕시코에서는 순환기내과 주간 처방률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신약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카나브' 단일제는 현재 중남미 13국 중 총 8개국에서 허가를 받았으며 이뇨복합제도 멕시코에 이어 지난 4월 엘살바도르에서 허가를 받았다.

단일제의 경우 올해 말까지 나머지 국가들에서 발매 허가가 모두 완료될 예정이다.
 
2013년 계약한 러시아에서도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올 해 상반기 중 발매허가를 획득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카나브'는 올해 또 한번 도약의 계기를 맞는다. 지난 2013년 이뇨복합제인 '카나브플러스'를 출시 한데 이어 올 9월 CCB복합제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라인업 확장을 시작한다.

또한 12월에는 고지혈증 복합제(피마살탄 + 로수바스타틴)가 발매될 예정이다. 이러한 복합제들의 가세는 '카나브' 성장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