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지원센터,호치민의료기협회와 협약체결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 한국산 의료기기 수출 확대를 위해 베트남 재활치료센터 구축을 지원하기로 한다.

조합 산하 베트남 의료기기 종합지원센터는 베트남 내의 재활치료센터 설립을 위하여 지난 5월 26일에 ㈜마르페와 함께 호치민스포츠의료협회와 MOU를 체결했고, (사)대한생활건강증진협회와 함께 호치민의료기기협회와 MOU를 체결했다.

베트남 물리치료센터 설립사업은 현지에 한국산 물리치료장비 수출과 함께 장비사용교육 및 유지보수교육을 실시하고, 더 나아가 한국의 물리치료센터의 선진적인 운영방식까지 함께 수출하는 플랜트 사업이다.

이번 MOU는 베트남 내의 물리치료센터 설립과 관련하여 한국과 베트남의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정보 교류 및 수출지원 관련 업무 협력 및 본 분야의 연구기술 개발과 연구시설 지원에 관련된 업무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베트남센터는 ㈜마르페와 함께 호치민의료기기협회장 Mr. CAO HOAI TRUNG과 호치민스포츠의료협회 부회장 Mr. TO MINH CHAU를 비롯한 베트남 유망바이어 4명을 국내로 초청하여 한국의 선진 재활치료산업을 보여주고, 베트남에서의 재활치료센터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 후,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호치민의료기기협회장 Mr. CAO HOAI TRUNG은 “베트남센터를 통해 베트남 재활치료센터 설립에 필요한 한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신속정확한 재활치료센터 설립을 위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Mr. TO MINH CHAU은 “한국의 우수한 재활치료센터 장비 뿐 아니라, 한국의 운영방식의 노하우를 받아 성공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베트남 재활치료산업의 한 획을 긋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호 베트남센터장은 “이번 MOU를 통해 베트남에 매우 열악한 재활의학산업을 선점하게 되었으며, 한국의 우수한 재활치료장비 뿐만 아니라 운영방식까지 함께 수출하는 재활치료센터의 플랜트 수출사업을 활성화함으로써 재활치료센터와 관련된 한국산 재활치료장비의 베트남 수출 판로를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