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주총서 기업분할계획 승인받아

일동제약은 24일 본사 대강당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기업분할계획을 승인받았다.

이에 따라 일동제약은 투자사업부문(가칭 일동홀딩스), 의약품 사업부문(가칭 일동제약), 바이오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가칭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히알루론산 및 필러사업부문(가칭 일동히알테크)을 분리하고 향후 투자사업부문을 지주회사로 전환하게 된다.

분할기일은 8월 1일로 확정됐다.

분할 방식은 의약품사업회사 일동제약의 경우 인적분할, 나머지 신설회사는 물적분할 방식으로 결정했다. 특히 인적분할과 물적분할을 적절히 병행해 경영 및 사업 효율성,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이상적인 모델을 채택했다는 설명이다.

일동제약 이정치 회장은 "기업분할을 통해 회사 전체 자원을 사업부문별로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각 사업 목적에 맞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기업분할을 통해 기업환경 변화와 위협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궁극적으로는 회사 비전실현과 기업 및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임시주주총회는 기업분할계획 승인 외에도 기업분할에 따른 정관 일부 변경의 건과 감사 선임의 건 등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새로 임명된 이병안 감사는 일동제약 영업관리팀장, 감사팀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