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먼디파마의 국내 습윤드레싱 브랜드 메디폼의 약국 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먼디파마는 17가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메디폼을 소비자가 직접 각 제품을 보고 만져보면서 제품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도록 소비자용 ‘메디폼 선택 가이드’를 확장 제작하고 전국 주요 약국에 비치했다.
새로 제작된 ‘메디폼 선택 가이드’에는 메디폼의 주요 9가지 라인, 14개 제품의 특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물 사이즈의 견본과 함께 제품별 특성이 적혀 있다. 소비자는 제품 선택 가이드를 토대로 휴대성과 방수 기능 등 제품의 장점을 고려해 상처의 종류, 특성에 맞는 메디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작년부터 전국 주요 약국에 설치 및 운영중인 메디폼 전용 ‘POP 오픈매대’도 약국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운영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POP 오픈매대는 메디폼 제품 17종을 한 공간에 비치해 제품별 장점이 바로 파악되도록 했으며, 기본형, 와이드형, 스탠드형으로 구성을 달리해 약국 내 공간에 따라 효율적인 비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한편, 메디폼은 국내 습윤드레싱 판매 1위(2015년 기준) 브랜드로 최근 닐슨코리아의 국내 주요 습윤 드레싱재 브랜드 5개에 대한 시장조사에서도 1위의 점유율(2016년 4월 기준)을 나타냈다.
이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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