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감사단 특별감사 통해 사실관계 규명 요청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최근 약사사회 분열과 분란을 초래하고 회원들의 불안과 불신을 조장하고 있는 대한약사회 약사지도위원회 사태에 대한 진상규명과 정상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서울시약은 약사지도위원회가 약사 회원에게 리베이트 수수사실을 자수하도록 종용했다는 논란으로 촉발된 각종 의혹과 일련의 사태가 현재까지도 지속되고 있는 점에 유감을 표명했다.

서울시약은 "대한약사회가 해당 약사지도위원장에게 직무정지를 조치하며 약국지율정화사업 과정에 문제가 있음을 스스로 인정한 만큼 논란 종식을 위한 진상규명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약사회가 약사지도위원회 사태에 대한 진상규명과 해결의지 없이 수수방관만 하고 있다면 감사단이 특별감사를 실시해 이번 사태의 본질과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규명하고 바로 잡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서울시약은 약학지도위원장의 직무정지도 대한약사회 정관 및 규정에 따라 합당한 징계절차를 밟을 것을 요청했다.

대한약사회가 정관에 명시된 기본적인 절차마저 무시하고 정관·규정 어디에도 없는 직무정지를 내미는 것은 이번 사태의 본질을 은폐하고 졸속 해결하려는 기만행위라는 것이다.

서울시약은 “약국자율정화사업은 처벌이 아닌 계도와 개선이 목적이며 대한약사회는 내부 자율정화 매뉴얼, 즉 원칙과 절차를 준수하면서 최근 수년간 자율정화사업을 진행해 왔다”며 “최근 언론보도로 문제가 된 대약 임원들의 무자격자 의약품 판매행위는 응당 대가를 받아야 하나 대한약사회가 자율정화사업의 원칙과 절차를 외면한 채 약사 회원에게 경찰 자수를 강요하고 이 과정에서 불거진 여러 잡음은 회원 정서상 납득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