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건강기능식품 특별위원회(백경신 부회장, 김홍진 위원장)는 지난 12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하고 건강기능식품 책자 발간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조찬휘 회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약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미비한 현 상황이 매우 안타깝다”며 “약국 경영의 다각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이 선봉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들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는 △약국에서의 건강기능식품 활성화를 위한 자료 제작 △건강기능식품특별위원회 워크샵 일정 △건강기능식품을 주제로 한 약사공론 연재 자료에 대해 논의했다.

백경신 부회장은 “지난해 대한약사회 건기식 본부에서 제작한 고혈압 및 당뇨환자 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리플렛 및 책받침에 대한 회원들의 반응이 굉장히 좋았다”며 “올해에도 회원들에게 주요 질환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 선택요령을 제공하기 위한 소책자를 발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홍진 위원장은 “지난 주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대한민국 약사학술제에서 지방에 대한 오해와 진실, 지방산의 임상응용을 주제로 한 강의에 대한 회원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던 것에 감사한다”고 밝히며 “이 날 강의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해 당시 강의 자료를 바탕으로 지난 해 배포한 리플렛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소책자를 제작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