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7월 9일 약국경영 다각화 위한 동물약 학술강좌 개최

반려동물 여름철 다빈도 질환 및 영양제 상담 노하우와 최근 달라지는 반려동물 관련법에 맞춘 동물용의약품 학술강의가 열린다.

서울특별시약사회 교육사업본부(본부장 장광옥)와 교육위원회(부회장 이시영·위원장 김은준·김화명)는 7월 9일 오후 1시부터 4시간동안 약사회관 4층에서 ‘여름철 다빈도 질환케어와 영양제 상담팁’ 동물용의약품 학술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최근 ‘처방대상 동물용의약품 지정에 관한 규정’을 개정 고시함에 따라 달라지는 반려동물 관련법에 초점을 맞췄다.

강사는 임진형 대구가톨릭대약학대학 겸임교수이며 강의는 △개·고양이 보호자의 자가진료 금지와 수의사 처방 대상 동물약 확대 △처방대상 약품과 비처방 심장사상충약 △여름철 귓병과 지간염 해결책 △개·고양이 백신 복약지도 △여름철 설사의 케어방법 등이다.

김종환 회장은 “동물약에 대한 약사 전문성 강화와 약국경영 다각화를 위해 2013년부터 매년 동물약 강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강의가 처방이 주춤한 여름철 약국 경영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광옥 교육사업본부장은 “최근 고시 개정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판매할 수 있는 동물약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며 “달라진 반려동물 관련법에 맞춘 여름철 다빈도 질환 강의가 약국경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강의신청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를 통해 7월 7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교육비는 2만원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