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어린이약국·여성건강세미나도 진행

제13회 팜엑스포 및 2017년 대구시약사회 회원연수교육이 지난 25일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엑스코 5층 오디토리움과 504호 강의실 등으로 나뉘어 마약류 취급자교육, 노인만성질환자의 통증관리 강의를 시작으로 다양한 강위가 동시에 진행됐으며 대구시약사회 의약품안전사용교육단에서 준비한 강사단 심화교육도 오후 1시부터 2시간동안 320호에서 함께 실시됐다.

이한길 회장은 “각자 위치에서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약사회원들께 감사드리며 회원 지지와 성원으로 시약사회는 약사직능의 훼손없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회장은 “올해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강의들이 준비됐다”며 “이번 행사에 앞서 24일 성인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여성건강세미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약국체험교실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약사직능 발전과 강화를 위해서는 시민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회원들이 도덕적, 윤리적 의식을 강화하고 새로운 지식역량을 높일 때 시민들의 약사 신뢰도 역시 높아지게 될 것”이라며 “백세시대를 맞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건강관리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우리 역량과 힘을 키워나가자”고 전했다.

행사 강의장을 오가는 홀에는 50여개의 부스가 전시돼 행사장을 찾은 회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지난 24일에는 2017 메디엑스포 행사의 일환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약국과 여성건강세미나를 개최했다.

엑스코 신관 1층 원형로비에서 개최된 대구시약사회 어린이약국 일일약사체험은 사전 신청한 120여명의 초등학생들과 학부모 등 25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5층 504호 강의실에서 개최된 여성건강세미나는 대구시약사회에서 메디엑스포 기간 중 지역 내 성인여성들을 위해 여성갱년기질환과 건강, 림프순환 촉진과 항바이러스, 기미 잡티 피부의 효과적 관리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250여명의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