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 신약.건강식품.화장품 분야 진출 선언

‘형성층 유래 식물줄기세포 분리∙배양’ 원천기술을 개발한 ㈜운화가 천연물 신약개발을 비롯 건강식품, 화장품 사업분야에 진출한다.

운화가 개발에 성공한 원천기술은 식물의 분열조직으로 알려진 형성층에서 유래한 식물줄기세포를 분리 및 배양하는 기술로, 이를 활용함으로써 탁월한 효능의 식물줄기세포 분리와 함께 대량생산도 가능하다. 이 연구성과는 최근 네이처 바이오테크놀로지2010년 11월호 표지논문으로 게재된 바 있다 .

운화는 11월 29일 원천기술의 보다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식품 및 화장품 사업 부문을 별도로 분리하여 생활건강기업 ㈜운화라이프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운화는 천연물 신약을 중심으로 하는 제약사업에, 운화라이프는 식품/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생활용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집중할 예정이다.

운화라이프는 현대인들의 다양한 health & beauty관심사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능성 식품 및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산삼, 주목, 토마토, 은행 줄기세포 소재를 선정하여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식물소재의 다양화를 통해서 현재의 제품라인 등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제품개발을 추진하여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운화라이프는 대표이사로 원효성 전 국민은행 부행장을 영입하여 제품개발 및 마케팅을 포함해 본격적인 사업화 활동에 주력하기로 했다. 원효성 대표이사는 국민은행과 한미은행 부행장을 역임하였고 씨티은행 마케팅 및 신용카드 사업본부 상무직을 지낸바 있다.

운화라이프는 식물줄기세포 소재를 활용한 식품과 화장품 분야의 독자적인 브랜드 개발∙생산을 이미 완료했고, 이 중 새로운 화장품 제품군인 'SN'의 12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