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협력협약 체결, 약학회 추계학술대회서 공동심포지엄 추진

(사)대한약학회(이하 약학회)와 (사)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하 약교협)가 약학발전 도모를 위한 체계구축에 나섰다.

약학회와 약교협은 지난 24일 대한약사회관에서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를 통해 약학학문분야 및 약학 교육발전과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한 약학전문인력 양성업무(사업)와 공동 학술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각 기관 주최 학술행사 상호 참석을 통한 인적교류, 공동세미나, 심포지엄, 연구발표회 개최를 통한 학술교류, 학술자료, 보고서, 간행물 등의 정보 교환, 정부연구사업의 공동수행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약교협 정규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약교협과 약학회가 약학교육 및 약학연구 발전을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약학회 문애리 회장은 “약교협 주관 세션을 정기적으로 약학회 학술대회에서 진행하고 향후 약학연구, 약학교육, 약사배출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함께 하자”고 말했다.

약학회는 오는 10월 19일부터 개최되는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약교협이 제안한 약사국가시험 제도 관련 심포지엄 및 약학회와 약교협의 실무실습 관련 공동심포지엄 추진을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약학회 문애리 회장, 천영진 재무위원장, 강태진 총무위원장, 김인수 총무간사, 정기형 팀장이 참석했고 약교협은 정규혁 이사장, 한균희 상임이사, 김용기 총무위원장, 이주영 사업위원장, 이지연 팀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