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플원'과 병용처방시 환자 삶의 질 향상 기대

대웅제약은 신경병증성 통증치료제 ‘리카프리(성분명 프레가발린)’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리카프리'는 연 매출 500억원대에 달하는 ‘리리카’ 제네릭으로 지난 14일 부로 신경병증성 통증치료에 대한 용도특허가 만료됐다.

프레가발린은 영국 NICE의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 가이드라인에 모든 신경병증성 통증에 1차 치료제로 추천되고 있으며 미국신경학회(AAN) 당뇨병성 신경병증성 통증 가이드라인에서는 최고등급(Level A)을 받을 정도로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약물이다.

'리카프리'는 빠르고 현저한 신경병증성 통증 감소로 수면장애 개선 효과까지 있으며 다른 약물 대체시에도 유의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1일 2회 최소 유효용량으로 별도 용량 조절 없이 처방 시작이 가능해 환자 복약편의성이 높고 오리지널 약가 대비 약 10% 저렴해 약물경제학 측면에서도 이점이 있다.

대웅제약은 '리카프리' 출시를 통해 기존 말초혈관질환 치료제 ‘안플원’과 병용 처방시 환자들 통증완화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고순도 원료와 엄격한 GMP 제조관리 시스템에서 생산되는 '리카프리'를 통해 통증으로부터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