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 30개 단체 참여, 71개 부스 운영

부천시약사회는 지난 14일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에서 부천시 주최로 부천시민의 날 행사와 함께 제9회 복사골 건강한마당을 개최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복사골 건강한마당은 매년 2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부천시 건강도시축제로, 의약단체 및 지역 의료기관이 시민들에게 무료 건강검진과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 관련 30개 단체와 지역 보건소의 참여 속에 건강검진관, 건강정보관, 보건영양교육관, 건강체험관 등 71개 부스를 운영했다.

건강한마당에 참여한 건강단체·기관들의 부스를 둘러본 김만수 부천시장, 오병권 부천부시장 및 내외빈과 시민들은 예전보다 한층 더 다양한 건강정보와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부스 등이 설치되 매년 발전하는 것을 느끼게 된다고 호평했다.

또한 부천시약은 “내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을 찾아드려요” 부스와 부천약물안전사용교육사업단의 “안전한 약물사용, 약사에게 물어보세요.” 두 개의 부스를 약사회 임원과 부천시 약물 안전사용교육 강사단, 약사회원 등 40여명의 약사들이 참여해 운영, 안전한 약물 사용을 위한 각종 체험 및 교육, 오남용의약품 체험,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을 진행했으며 많은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며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