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엔케이, 약사와 약사·소비자 간 미디어 소통채널 구현

글로컬헬스(Global + Local Health) 유통&마케팅 기업 오엔케이는 지난 20일 전라북도 전주시 옥성문화센터에서 ‘HAHAHA 얼라이언스(전략적 마케팅 제휴)’의 첫 사업설명회를 성료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행사장 입구에 미디어보드를 설치해 약국에서 소비자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툴을 직접 체험하도록 했다. 이는 모바일 앱과도 연동되며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중앙 컨트롤 시스템 및 프로그램으로 2018년 상반기 내 구현될 예정이다.

또한 HAHAHA 얼라이언스에 대한 이해를 쉽게 도모할 수 있도록 주요 내용을 영상으로 구성해 건강가치 증진·맞춤형 서비스·소비자 연대·효율성 등 4가지 가치에 따라 약국과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적용함으로써 약국 기능과 약사 직능을 확대시켜 나가는 것을 캠페인, 모션그래픽 영상 등으로 표현해 약사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오순 대표이사는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약사들 역시 소비자와 소통하는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니즈가 매우 컸다”며 “HAHAHA 얼라이언스가 이웃과 함께하는 동네약국, 약사가 주인이 되는 독립약국에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열어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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