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서비스 발전방향과 R&D, 규제과학 고찰

(사)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는 11월 9일 서울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법제학회는 지난 8월 정부에서 발표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을 필두로 향후 보험정책의 변화가 예상되는 시점에서, 보건의료 서비스의 발전방향과 규제과학 관점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R&D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고찰하는 학술대회를 마련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의 주요내용을 살펴보고 환자입장에서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향후 약사서비스와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의 견해가 공유될 예정이다.

의료기기와 의약품 R&D 관련 체외동반진단기기와 항암제 분야를 선정해 심도있는 논의가 예정돼 있으며 체외동반진단기기의 허가 및 보험급여, 항암제 분야에서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면역항암제 및 표적항암제 연구개발/허가 동향 및 보험급여 결정요인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약사법과 전문인력 Session에서는 약사법에 근거한 전문인력 현황 및 보건의료 현장의 약사업무에 대한 토의가 이뤄진다.

권경희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장은 “국민보건 향상과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규제 과학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이슈가 활발히 논의되는 학술대회가 될 것이며 본 학술대회를 통해 논의된 의견들은 소관 부처에 제출해 관련 법제도가 정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술대회를 맞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승희 의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이선희 원장, 대한약사회 조찬휘 회장의 축사와 함께 지난 1년 동안 학회 발전에 공헌한 분들에 대한 시상식 및 의약품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교육 인증 수여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