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엔케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보드로 영상 시연...약사 100여명 운집

글로컬헬스(Global+Local Health) 유통&마케팅 기업 오엔케이(대표이사 강오순)는 지난 23일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에서 약국 기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HAHAHA 얼라이언스(전략적 마케팅 제휴)’의 사업설명회를 성료했다.

번 행사에는 소비자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신개념 플랫폼인 미디어보드가 현장에 직접 설치되었을 뿐만 아니라 약국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모습까지 영상으로 시연됐다. HAHAHA 얼라이언스의 미디어보드는 모바일 앱과도 연동되며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중앙 컨트롤 시스템 및 프로그램으로, 2018년 상반기 내 완성될 예정이다.

또한 HAHAHA 얼라이언스에 대한 이해를 쉽게 도모할 수 있도록 주요 내용을 영상으로 구성했다. 건강가치 증진, 맞춤형 서비스, 소비자 연대, 효율성 등 4가지 가치에 따라 약국과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적용해 약국 기능과 약사 직능을 확대시켜 나가는 것을 캠페인, 모션그래픽 영상 등으로 표현해 약사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광주 사업설명회에는 100여 명 가량의 약사가 참석했으며 약사-소비자, 약사-약사 간 소통이 가능한 미디어보드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과 약료경영학 박사이자 약사인 편석원 박사와 미래의 약국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가 이어졌다.

오엔케이 강오순 대표이사는 “약국과 소비자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곧, HAHAHA 얼라이언스가 제시하는 새로운 미래형 약국의 모델”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