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부족 영양문제 해소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고갈로 인한 영양소 결핍 문제를 해결하는데 유한양행 '마그비 액티브정'이 관심을 끌고 있다.

'마그비 액티브정'은 근육을 조절하고 뼈 생성등에 관여하는 마스네슙과 에너지 대사 및 세포기능에 중요한 비타민 B1, 효소작용과 면역작용에 관여하는 비타민 B6,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2 등으로 구성돼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마그비 액티브'는 근육경련 개선을 위한 마그네슘과 신경통, 관절통, 근육통 등 통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신경비타민(비타민 B1,B6,B12)이 함유돼 있어 현대인 근육경련과 통증증상에 권해드릴 수 있다"고 밝혔다.

신경비타민인 비타민B1, B6, B12와 진통제 성분인 디클로페낙을 함께 투여할 경우 디클로페낙 단일 투여시보다 통증이 개선돼 치료를 중단한 환자 비율이 더 높았으며 편두통 환자는 정상인보다 체내 마그네슘 농도가 낮아 편두통 환자들이 산화마그네슘을 12주동안 500mg을 복용했을 때 편두통 빈도와 강도가 더 낮아졌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특히 마그네슘은 골격 건강과 밀접하게 연결된 무기질이며 신경자극과 근육 수축 및 이완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결핍시 근육경련을 느낄 수 있다.

마그네슙은 시금치 등 녹색채소에 다량 함유돼 있으며 견과류, 통곡 및 바나나 등이 좋은 영양 공급원이지만 대부분의 가공 식품에는 마그네슙이 함유돼 있지 않다. 

신경비타민을 함유한 근육 경련 및 통증완화 개선제 '마그비 액티브'는 유한양행이 가장 먼저 선보인 오리지날 제품으로 기존 제품이 캡슐인 알약이 반면 정제로 알약 크기를 줄여 복용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