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분야의 표준화 및 법제도 기반 조성 위한 네트워크 지원

(사)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회장 권경희)와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는 지난 26일 강남구 한국기술센터에서 관련 분야의 상호 발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의 안전하고 합리적인 관리기반 구축 △관련 분야의 네트워크 연합 상호 교류 및 지원 △신시장 대응을 위한 국제 표준화 및 법/제도 기반 조성 지원 △대·중·소기업 동반 성장 지원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기로 했다.

우선적으로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 관련 분야의 표준화 및 법/제도 기반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이를 위한 전문가, 지자체, 기업, 정부 등의 네트워크를 상호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유관 산업의 품질 강화를 위한 교육 사업에 협력하고, 관련 분야의 연구, 시험, 교육, 보급, 표준, 인증 관련 협력을 통해 상호상생 구도를 형성하기로 했다.

권경희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장은 “산업 표준화 및 품질 경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표준협회와 제휴를 통해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연관 산업의 규제 과학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 및 학회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는 선진국의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 관련 법규의 학술적, 실무적 비교 연구와 국내 현황분석 및 평가 등을 토대로 국내 관련 산업의 관리제도 수준에 대한 획기적인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