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후원 이달 20일 더플라자호텔서 진행

식품과학회가 주관하고 광동제약이 후원하는 제6회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이 오는 20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비타민C를 통한 건강한 삶을 주제로 건강 수명 연장과 질병 예방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와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비타민C 건강 수명 연장 효과 △비타민C 질병 예방 효과 △비타민C 삶의 질 향상 효과로 나누어진 세 개 세션을 통해 비타민C를 통한 건강한 삶이란 대주제를 다룬다.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은 국민건강 증진과 비타민C 연구 활성화를 목적으로 광동제약이 2008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학술대회다.

제1회는 생활질환과 비타민C 건강보호 효과를 주제로 열렸으며 이후 비타민C 면역증진과 항바이러스 효과, 노화 관련 질환에 대한 비타민C 역할, 비타민C와 고령화 사회 웰니스 등의 주제를 거쳐 지난 2016년 비타민C 생활활력 증진과 피로개선까지 실용적인 연구 주제들을 다뤘다.

심포지엄에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질병과 노화 예방 및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비타민C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돼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식품과학회 홈페이지(www.kosfost.or.kr)에서 관심있는 누구나 사전등록 후 참석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