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심혈관계질환 전문약사교육 16주 과정, 4월4일까지 접수

서울시약사회가 고령화시대 고혈압 및 심혈관계질환의 심층적 이해와 약국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전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전문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서울특별시약사회 교육위원회는 4월 5일부터 7월 16일까지 총 16주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2018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고혈압·심혈관계질환 전문약사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주요내용은 고혈압·심혈관계 병태생리를 이해하고 고혈압, 허혈성 심질환, 이상지질혈증, 심부전증, 부정맥, 혈전색전증, 뇌졸중 등 각 질환에 대한 약물요법 등이다.

또한 각 질환에 대한 약물요법의 케이스스터디에서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까지 다룸으로써 약국 현장에서 전문적인 약료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종환 회장은 “고령화 시대 약국에서 만성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약료서비스와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임상지식을 습득하고 약사 전문성 강화를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말했다.

이시영 부회장은 “교육과정의 전문성과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강사진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약사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수강을 당부했다.

본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서울시약사회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수강신청은 신상신고를 필한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내달 4일까지 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에서 등록하면 된다. 교육비는 10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 → 약사회게시판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581-1001)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