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3월 21~23일까지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서울 중구 소재), 원주 건보공단 등에서 ‘국가 건강검진 국제 워크숍’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는 ‘Improving Health Throughout The Life Course’를 주제로 하며 아세안 +3회원국 중 8개국의 보건부 소속 정책당국자 약 50명이 참가하게 된다. 8개국은 한국을 비롯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이다.

이번 국제워크숍은 지난 제7차 아세안+3 보건장관회의에서 「Improving Health Throughout The Life Course」라는 주제로 건강검진을 포함한 한국사례를 발표 했을 때 아세안+3 국가들이 많은 관심을 표명함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첫날인 21에는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사무소(WPRO) 신해림 건강증진국장의 기조연설과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데, 제1세션은 우리나라와 브루나이의 국가건강검진정책의 현황과 사례를 발표하고, 제2세션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의 국가건강검진정책의 현황 및 사례 발표를, 3세션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얀마의 국가건강검진정책의 현황 및 사례를 차례로 발표하게 된다.

2일째인 22일에는 건보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방문해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를 이해하는 자리를 갖고, 원주 테크노벨리를 방문, 한국의료기기 연구 및 생산시설을 견학할 예정이다.

3일째인 23일에는 연세대 신촌세브란스 병원을 방문, 우리나라의 첨단 의료현장을 견학하고, 일산병원과 국립암센터를 방문해 건강검진 현장도 견학하게 된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