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대 인민병원 등 24개 대형 의료기관서 진행

일양약품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가 중국 보건당국(CFDA)으로부터 임상 3상 승인을 받고 본격적인 임상에 돌입한다.

이번 임상시험은 일양약품과 중국 양주일양제약,IQVIA (구, 퀸타일즈) 주관 하에 이루어지며 북경대 인민병원을 메인으로 총 24개 중국 대형 의료기관에서 만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된다. 

일양약품 '슈펙트'는 백혈병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한 경쟁적인 약가와 중국 진출 후 굳건히 쌓아 온 입지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중국 출시를 기대하고 있으며 중국당국도 기존약물보다 저렴한 '슈펙트'를 통해 처방인구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양주일양은 새롭게 완공한 유럽 제조관리기준에 준한 新 EU-GMP공장 내에 '슈펙트' 생산 라인을 이미 완비했으며 중국 백혈병 치료제 시장 성공적인 진입을 위한 마케팅 및 시장조사를 강화하는 등 '슈펙트' 출시를 위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또한 올해 초 상해에서 일양약품과 한국 CML 전문의료진, 중국 CML 전문 의료진이 모여 1박2일 동안 '슈펙트'에 대한 사전교육과 임상에 대비한 전략회의를 가진바 있으며 중국 내 임상시험을 빠른 시일 내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중국 양주일양은 임상시험용 의약품 사용을 위해 일양약품에 31억원에 해당되는 '슈펙트'를 주문 한 바 있으며 적어도 4월 이내 수출 선적을 완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