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암-아이큐어, 상호협약 체결…전 방위적인 R&D 구축

고대안암병원(원장 박종훈)과 아이큐어(대표 최영권)는 노인성 뇌질환약물 및 의료산업개발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노인성 뇌질환 약물의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장비 및 시설의 공동사용과 연구개발인력의 교류 △뇌질환 약물개발의 사업화 지원 △국제컨퍼런스 및 세미나, 학술대회 공동개최 △의료산업 진흥 및 발전을 위한 경영, 기술개발, 품질향상, 임상시험 등을 위한 사업 추진 등 다각도로 협력키로 했다.

박종훈 병원장은 “아이큐어㈜는 약물의 투여 경로를 피부로 취하는 첨단 바이오 기술을 바탕으로 한 바이오헬스 분야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최근 치매약물의 효율적인 개발에 있어서 전략적인 R&D 개발을 위해, 피부전달약물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도네페질 치매 패치로 다국가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는 아이큐어㈜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는 미래의학을 이끌어가고 있는 고대안암병원의 새로운 원동력을 얻어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최영권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노인성 뇌질환 약물의 개발에 있어서, 양 기관이 함께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협력관계를 통해 국내 뿐 아니라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