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 R&D투자와 사회책임경영 체계 구축 공로 인정받아

아래쪽 좌측부터 유한양행 조욱제 부사장, 우재걸 감사, 연만희 고문, 이정희 대표, 유도재 유한학원 이사장, 박종현 부사장, 김상철 전무이사, 이병만 전무이사

유한양행 이정희 대표이사는 21일 개최된 제45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유한양행 이정희 대표는 지난 2015년 대표이사 취임 이후 혁신적인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유일한 박사 창업 정신을 계승하며 존경받는 기업으로 창업 100년사를 앞두고 있는 유한양행 기업가치를 크게 높여왔다.

특히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적극적 R&D 투자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신사업 진출 확대와 더불어 사회책임경영 체계를 구축하며 유한양행에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정희 대표는 제약회사 미션은 신약개발에 있음을 강조하며 R&D 투자의 지속적인 확대와 자체 글로벌 신약 개발뿐만 아니라 미국 소렌토사와 합작법인 이뮨온시아를 설립하는 등 오픈이노베이션 전략과 바이오벤처 등에 전략적 투자를 병행하며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 확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미국 현지법인 유한 USA, 유한 우즈베키스탄, 칭다오 세브란스 병원 투자 등 글로벌 진출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미래 영속 성장을 위해 뷰티헬스사업, 건강기능식품사업, 치과사업 등 신규사업에 진출하는 등 기업가치 증대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