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위원장 염수정 추기경)가 4월 1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제13회 생명의 신비상’을 공모한다.

이 상은 생명위원회가 인간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가톨릭교회의 가르침을 구현하기 위해 학술연구를 장려하고 생명문화를 확산하려고 제정한 상이다.

공모 부문은 △생명과학 분야 △인문사회과학 분야 △활동 분야 등 모두 세 부문이며 분야별로 본상과 장려상을 시상하고 각 분야를 포괄하여 대상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추기경 명의 기념 상패와 함께 대상 상금 3000만 원, 본상 상금 2000만 원, 장려상 상금 1000만 원을 각각 수여받는다.

생명과학 분야는 성체줄기세포연구 및 세포치료 연구 분야에서의 탁월한 업적을 통해 가톨릭 생명윤리에 근거한 생명과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 개인이나 단체에 시상한다.

인문사회과학 분야는 윤리학, 철학, 사회학, 법학 및 신학, 그 외 유관 학문분야에서 가톨릭 생명윤리를 기초로 연구업적이나 학술저서를 남긴 연구자 개인 또는 단체에 시상한다.

활동 분야는 인간생명을 수호하고 돌보며 그 존엄성을 알림으로써 생명의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시상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생명의 신비상’은 개인, 기관을 포함 4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수상자는 12월 2일(일) 명동대성당에서 교구 생명수호주일 및 생명위원회 설립 기념 ‘생명미사’ 중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2019년 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생명위원회 생명의 신비상 홈페이지(http://생명의신비상.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기한은 오는 5월 31일(목)까지이며 부문에 따라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천주교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인문사회과학 및 활동 분야) ☎727-2351, 가톨릭세포치료사업단(생명과학 분야) ☎2258-8269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