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츄럴엔도텍이 중국 기업과 피부 침투 약물 전달용 화장품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 제품 공급을 위한 기본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계약은 중국 국영기업 상장사의 유통 판매 자회사와의 계약으로, 해당 기업은 중국 현지에 1,000개 이상의 에스테틱 전문가 양성을 위한 트레이닝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 전문 기업이다. 이번 계약과 동시에 부속 합의를 통해 약정된 공급 수량은 연 2,000만 패치다.

내츄럴엔도텍은 7월 중순 경 중국 광저우에서 론칭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중국 전역 10,000여개의 전문 에스테틱에서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를 정식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코트라에 따르면 중국 뷰티시장은 지난 5년간(2010 ~ 2015년) 연평균 10%의 성장률을 기록, 2017년 약 535억만 달러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규모다. 내츄럴엔도텍이 최근 홈쇼핑을 론칭한 미국 시장에 이어 중국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는 있는 이유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세계 2위이자 아시아 최대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가 가시화 됐다”며 “외모와 피부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함께 홈케어를 선호하는 중국 여성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제품으로 중국에서도 K-뷰티 대표 제품으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자신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는 교차결합 히알루론산(CLHA)을 기본 성분으로 하는 패치 형태의 피부침투 약물전달 화장품으로 패치 표면의 미세한 마이크로 구조체가 히알루론산을 피부 깊숙하게 도달시킨다.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차병원, 길병원 등 의료기관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부작용 없이 눈가 및 입가 수분을 늘리고 주름을 줄이는 효과를 확인했다 .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