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은 비타민 추천 앱 '왓비타'와 손잡고 ‘유전자 맞춤형 비타민 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전자 맞춤형 비타민 추천 서비스는 유전자 검사와 건강상태 설문을 기반으로 각 개인에게 가장 필요한 비타민이 무엇인지를 추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유전자 검사는 마크로젠이, 유전자 검사 결과와 건강상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한 비타민 추천은 왓비타가 맡는다.

유전자 검사는 체질량지수,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농도,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피부노화, 카페인대사, 비타민C대사, 남성형탈모, 원형탈모, 모발굵기 등 총 14개 항목 46개 유전자에 대해 진행된다. 이는 국내에서 비의료기관이 유전자 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최대 항목을 모두 확인하는 것으로, 택배로 받은 유전자 검사 키트에 타액을 담아 마크로젠으로 반송하기만 하면 된다.

건강상태 설문은 왓비타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설문을 통해 나이, 성별, 생활환경, 현재 건강상태, 복용중인 약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현직 약사가 부작용은 물론 개인의 유전 정보까지 고려해 섭취가 필요한 비타민을 추천해 준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16일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첫선을 보였으며, 펀딩이 종료된 8월 말 이후부터 왓비타 웹사이트를 통해 정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