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기력회복 효과 루론딘 및 반비틴크 성분 홍보 강화

한림제약 '호르반'

유례없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약국가를 중심으로 고농축 자양강장제 ‘호르반’이 주목받고 있다.

한림제약 ‘호르반’은 녹용에서 추출한 유효성분인 루론딘 30㎎과 살모사 유효성분을 추출한 반비틴크 100㎎,로얄젤리 50㎎이 함유돼 있다.

한림제약은 따라서 ‘호르반’은 허약체질이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는 사람, 병중·병후 회복기 환자나 발열성·소모성 질환 및 갱년기 장애 환자에 효과가 높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호르반’에 대한 효과는 아주대병원에서 6주간 진행한 임상시험을 통해 만성피로 증후군 개선에 효과있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호르반에 포함된 루론딘이나 반비틴크 등 성분이 피로를 개선하는 유효성을 갖는 것으로 확인된 것이다.

한림제약측은 오랜 기간 경험적 사용으로 이미 알려진 효능이 시험군과 대조군을 이용한 이중맹검 시험으로 실시된 임상시험을 통해 루론딘·반비틴크·로얄젤리 성분 유효성이 충분히 평가된 것으로 판단됐다고 밝혔다.

특히 살모사 유효성분을 알코올로 추출해 얻은 반비틴크는 팔미틴산, 스테아린산, 타우린, 여러 종류 아미노산, 비타민B군 등을 함유하고 있다.

반비틴크는 자양강장, 신진대사 촉진, 항염작용 등으로 널리 사용되어 온 약이다. 예로부터 살모사를 말린 한약재인 반비는 만성 고질병 환자나 장기 투병으로 인해 허약해진 환자에게 보신용으로 사용됐다.

피곤함을 느끼거나 만성권태, 무기력증, 병중·병후 환자나 체력 소모가 많은 사람들에게 복용시켜 원기를 북돋워주는 약재로 쓰였다.

 로얄젤리는 단백질, 유리 아미노산, 탄수화물 및 다량의 비타민B군을 함유해 자양강장, 동맥경화 예방, 자율신경 조절작용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