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챌린지 프로그램, 체험 통한 고객의 최적 건강 솔루션 제시
약국중심 인터(INTER)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HAHAHA 얼라이언스는 소비자 유통의 트랜드인 ‘체험 마케팅’을 약국가에 적극 도입하고 있다.
체험 마케팅은 고객의 직간접 체험에서 오는 경험이 곧 구매로 이어진다는 믿음에서 시작됐으며 홍보뿐 아니라 구매 전환률도 높인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대기업부터 소매점까지 적극 적용하고 있다.
이런 트랜드 속에서 ‘건강’이라는 공통 화두를 이야기하는 고객과 약사를 위해 HAHAHA 얼라이언스는 ‘웰니스 챌린지’ 체험 마케팅 프로그램을 약국현장에 적극 도입시키고 있다.
웰니스 챌린지 프로그램은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약국에서 간단한 테스트와 함께 고객 건강을 체크한다. 이후 이를 통해 나온 결과를 약사와 상담한 후 약사는 고객에 맞는 최적의 건강 솔루션을 제시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주기적으로 관리하면 하나의 프로그램 사이클이 완성된다.
현재 진행 중인 웰니스 챌린지 프로그램은 보청기 전문업체와 제휴해 평소 소홀할 수 있는 귀 건강을 체크하는 청력검사, 전신 컨디션을 체크하는 인바디 바디체크, 지친 심신을 안정시키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기 체험 등이 있다.
웰니스 챌린지 프로그램 담당자는 “약국에서 건강을 논하기 위해서 그에 합당한 체험이 수반돼야 하며 이는 약사와 고객이 연결되는 하나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향후 약국의 건강 상담 활성화를 위해 직간접적인 체험과 경험이 극대화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다양하게 약국에 탑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