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미약국 시범사업 운영 위한 사업소개·사업참여자 독려 등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지난 13일 차바이오컴플렉스 교육장(성남 소재)에서 ‘2018 마그미 강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보수교육은 마그미약국 시범사업 운영을 위해 사업소개 및 사업참여자를 독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불법 마약류 및 합법적인 약물 오남용에 대한 수위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바, 지역주민의 접근성이 높은 약국에서 약물 의존자를 발굴해 예방상담센터 및 치료재활기관으로 연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통해 마약중독을 조기에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내용으로는 △마그미약국 사업 운영취지 및 모델(이정근 부본부장) △치료재활 사업 소개(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 △치료재활 사례 발표(권혜진 강사) △스트레스 관리 및 심리극치료(김영한 소장) 등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치료재활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함께 마그미약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실무추진 사례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김이항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마그미 약국 사업은 변화해가는 마약퇴치운동의 방향과 약사들의 역할 정립에 있어 새로운 전환점을 맞는 계기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며, 약국이 마약류 중독자의 조기발견 및 치료재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브리지 역할이 된다면 미인지중독자들의 사회복귀 및 치료재활을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