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가 기존 건강보험 및 의료급여 환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던 ‘의사랑 사전점검’ 서비스 제공 범위를 자동차보험 환자까지 확대했다.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는 29일 병∙의원 부가사업의 대표 아이템인 ‘의사랑 사전점검’ 서비스의 자동차보험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의사랑 사전점검’이란 심평원 요양급여비용 기준과 각종 최신 고시, 심사지침 등을 의사랑 진료실과 보험청구 솔루션에 실시간으로 연동해 청구 오류 및 누락 사항을 점검, 적정 진료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다.

자동차보험 환자는 2015년부터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로, 지난해 약 209만명이 진료를 받았고, 보험 청구 건수 역시 1588만건으로 진료비는 총 1조 7698억원에 달한다. ‘의사랑 사전점검’ 자동차보험 베타버전 출시로 병∙의원은 자동차보험 환자 내원시 의사랑 진료실에서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진료 및 처방 내역에 대한 전문가의 점검결과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심평원 진료비 청구 접수 전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의사랑 화면에서 한 번 더 점검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자동차 보험 환자의 청구자료 오류 및 누락사항을 미리 점검할 수 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자동차보험 진료 인원이 증가하면서 시장 규모도 점차 커졌고, 전용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병∙의원에서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의사랑 사전점검’ 자동차보험 베타버전은 자동차보험 내원 환자를 보유한 전국 병∙의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주로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 등 자동차보험 환자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병∙의원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