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리학회, 11월 1~2일 가을학술대회 개최

대한병리학회는 오는 11월 1~2일 양일 간 The-K 서울호텔에서 2018년 가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회에는 4세션의 단기과정과 4세션의 educational session이 기획됐다. 단기과정으로는 산부인과병리와 신경병리, 골연부조직병리와 진단전자현미경병리 강의가 있다.

올해 가을학술대회에서 새롭게 추가된 educational session은 개원가에서 진단에 애쓰는 병리 전문의와 전공의들에게 기초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내용의 강의를 통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소개한다.

Educational session에는 갑상선암 및 심폐병리, 비뇨병리, 대장암병리보고서 등에 관한 내용들이 소개된다.

특강으로는 박재복 회장의 ‘인문학코드 시대 병리학’, 하버드의대 다나파버 암연구소의 Shuji Ogino 교수의 ‘New Opportunities in Pathology’, 광주과학기술원 박한수 교수의 ‘Microbiome and Precision Medicine’이 있다.

아울러 대한병리학회 학술상 대상을 수상한 박도윤 부산의대 교수의 대상 기념강연과 JPTM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정찬권 가톨릭의대 교수의 기념강연이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총 70건의 구연, 156건의 포스터 전시 및 11건의 e-포스터를 통해 연구에 매진하는 병리학회 회원들의 다양한 연구 내용들이 발표된다.

학술대회 개최와 더불어 대한병리학회에서는 학회의 사명, 현재와 미래, 그리고 위상을 알릴 수 있는 홍보동영상을 제작하고, 회원들 간의 정보 공유를 위한 뉴스레터를 창간한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