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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업 예비후보, PIT3000 A/S서비스 구축 공약
회원민생과 불편해결 우선 해결, PIT3000 문제 발생 시 콜백 시스템 가동
2018년 11월 08일 06:01:55 이소라 기자 99vagabond@emedico.co.kr

김대업 대한약사회 예비후보가 회원민생과 불편해결을 위해 PIT3000 원스탑 A/S 서비스 구축을 약속했다.

김대업 예비후보는 약국 회원들의 가장 큰 민원사항으로 지적하고 있는 PIT3000프로그램의 문제 발생 시 약학정보원 콜센터와 전화연결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PIT3000(화면전송) 원스탑 AS 서비스 구축이 최우선되야 한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가 제안한 사이버 자동응답시스템은 웹으로 접속 후 A/S를 받고자 하는 사고내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해당화면에서 간단한 사고내용을 입력 후 문제화면을 자동으로 캡쳐해서 송신하는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다.

이후 콜센터에서 문제 사항을 확인해서 관련 업체에 바로 연결하거나 약학정보원 콜센터에서 약국으로 전화를 걸어 해결하는 콜백 시스템을 가동하고 또한 자동응답시스템에 원격 A/S기능을 탑재해 연결된 상태에서 바로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김 예비후보는 “약학정보원 전화연결을 위해 애태우거나 시간을 낭비할 필요없이 웹으로 신고만 하면 콜센터에서 신속하게 파악해서 해결하는 방식으로 바뀌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PIT3000의 기능중지 및 컴퓨터 작동 불가 시에도 신고가 가능하도록 스마트폰 PIT3000 A/S신고 전용앱을 통해 프로그램 작동상의 문제가 된 화면을 바로 촬영하고 이를 즉시 A/S사이버자동응답시스템으로 자동 송신이 가능하도록 하면 회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아울러 본 앱에 약가 간편 계산기능을 추가하면 컴퓨터 고장 시에도 일단 약가 계산이 가능한 편의성도 같이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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