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업 예비후보, 금지 SNS 지속·허위사실 유포 선관위 조치 요청

김대업 대약 예비후보가 최광훈 예비후보의 불법선거운동에 대해 경고하며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

김대업 예비후보는 12일 “최광훈 후보는 선거관리위원회가 금지한 SNS를 이용한 선거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10일 허위사실의 불법 문자메시지를 전 회원에게 발송하는 등 불법선거운동을 자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최 후보는 선거출마 기자회견에서 공명선거를 제안한 것을 유념하고 먼저 공명선거를 약속하자더니 뒤돌아서서는 이를 어겼다”며 “이런 행동을 중단하고 약사회의 미래를 위해 공명선거 정신으로 돌아와 주길 간곡히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대한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최광훈 후보의 허위사실 유포 불법행위에 대해 엄중하게 심판할 것을 요구하며 향후 재발방지를 위한 단호한 조치를 요청한다”며 “선거관련 규정과 선관위 결정에 대한 각 후보진영의 존중과 선관위의 엄중한 선거관리만인 약사사회에 만연했던 네거티브 선거를 몰아내고 정책 대결로 회원의 선택을 받는 공명선거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최 후보는 더 이상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네거티브, 불법선거로 이번 선거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약사사회에서 피어나고 있는 희망의 싹을 자르지 말기를 바라며 정책선거를 통해 대한약사회 희망의 문을 함께 열어가기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