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투표 접수 17일~20일까지, 스마트폰으로 진행

올해 12월 시행되는 약사회장 선거에 처음으로 도입된 온라인 투표의 신청 접수가 진행된다.

중앙선관위는 오는 17일 오전 9시에 온라인 투표가 가능한 회원들에게 온라인투표와 관련된 안내문자를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를 희망하는 유권자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스마트폰을 통해 안내문자를 통한 투표신청을 접수해야만 한다.

온라인 투표 안내문자가 수신되면 링크를 통해 성명과 약사회원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버튼을 누른 후 ‘설문조사’를 선택하고 진행한 후 온라인 투표와 우편 투표 중 결정하면 된다.

온라인 투표를 진행할 경우에는 11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진행되는 모의투표를 통해 테스트를 거치게 되며 투표자의 핸드폰 번호가 수정될 경우에는 12월 5일 오후 6시까지 중앙선관위에 ‘휴대폰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서’를 서면으로 접수해야 한다.

▲ 온라이 투표 진행 과정

이후 온라인 투표는 12월 11일 오전 9시부터 12월 13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선거 개표는우편투표에 대한 개표가 끝난 후 공개될 예정이다.

문재빈 중앙선관위원장은 “대부분의 보건의료단체에서 회원의 참정권을 보장하기 위해 모바일투표 제도를 선거에 도입하고 있다”며 “이번에 도입한 모바일투표 방식을 통해 그 동안 투표에 참여하지 못하신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정권 행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