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식 선대본부장, 신상신고비 한꺼번에 납부한 정확 포착

제36대 서울시약사회장 선거 결과에 이의신청을 제기한 양덕숙 후보 측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불법선거권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구성을 요청하고 나섰다.

◇유대식 선대본부장

유대식 양덕숙 후보 캠프 선대본부장은 26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오랫동안 공공연하게 전해 내려왔던 수치스런 부정선거로 인한 약사회 회무 농단을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다”며, “약사사회의 명예회복과 정상적인 약사회 조직 건설을 위해 불법선거권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대식 본부장은 일부 분회에서 이화여대 졸업생 십 수명이 미취업자로서 실제 거주지와 다른 지역 분회에 한꺼번에 신상신고를 하고 불법적인 선거권을 확보해 투표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유 본부장은 한 사람이 십 수명의 신상신고비를 한꺼번에 납부한 통장기록과 통화기록을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 본부장은 “서울 일부 분회에서 이렇게 취득한 불법 선거권으로 투표한 사례가 나타났다면 다른 분회에서도 이런 사례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중앙선관위는 이번 선거에서 자행된 불법투표권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불법선거권으로 투표한 이번 서울시약사회 회장 당선인은 당선 무효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부 분회에서 중앙선관위의 신상등록과 선거인명부 전수조사 명령에 대해 불성실하게 응하거나 중앙선관위의 조사가 미진하다고 여겨질 경우 약사사회의 명예회복과 정상적인 약사회 조직 건설을 위해 불법선거권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사법조사가 필요하다면 사법 당국에 수사 의뢰를 해서라도 사실 관계를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며, “중앙선관위도 불법선거권 투표로 자행된 당선은 반드시 무효가 된다는 원칙을 견고하게 세워줌으로써 그 존재 의의를 스스로 천명해 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