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약, 단장에 심숙보 법제 담당 부회장 선임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2일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단장에 심숙보 법제 담당 부회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부단장에는 신상직(사랑의의약품나눔본부장)을, 위원에는 정남일(약국담당부회장), 박상룡(정책기획실장), 김광식(약국위원장), 이병준(약국위원장), 최일혁(약사지도위원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또한 약사회는 불법선거권조사단의 활동영역에 대해 ▲각 분회에서 등록한 면허미사용자들의 신상신고 등록처와 인원 ▲근무약사현황(근무처주소, 출신학교, 면허번호, 실제 거주하는 집주소) ▲2018년 1월부터 10월 24일까지 2년간 소급 등록한 약사 현황 ▲한 약국주소로 여러명의 면허 미사용 회원이 등록한 상황 ▲2018년 10월 24일 현재 약사신상신고한 통장 사본 등 각 분회에서 대한약사회로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조사할 것이라 밝혔다.

불법선거권조사단 관계자는 “만약 제출자료가 부실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현지 실사를 진행하고, 이마저 미비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법당국에 조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관리 규정’ 제정목적이 선거가 약사회원의 자유로운 의사와 민주적인 절차에 의하여 공정히 행해지도록 함으로써 약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데 있음을 밝히고 있다”며, “현재로서는 어떠한 전제 없이 실태를 파악하는 것이 1차 목표”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