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람콜' 임상 데이터 통해 간질환분야 심도있는 토론 진행

삼일제약은 지난 23-24일 그랜드 하얏트서울에서 2019 삼일 Liver Forum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 신약 '아람콜' 3상임상이 한국을 포함한 다수 국가에서 진행될 예정이어서 간질환분야 의료인의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갈메드사 ‘아람콜’ 글로벌 PI(연구책임자)였던 프랑스 피에르 마리 퀴리 의대 블라드 랏쥬 교수가 참석해 현재 임상 중인 비알콜성 지방간 신약들에 대한 데이터를 자세하고 폭넓게 다루어 국내 임상의들과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이끌었다.

삼일은 지난 2016년 갈메드사와 계약을 통해 '아람콜' 국내 판권을 확보한 바 있고 연내 시작될 3상임상에 국내 주요 병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ARREST 임상 시험 연구에 대하여 블라드 라쥬 교수는 '아람콜' 2상 임상효과와 3상임상 기대감에 대해 “임상2b 결과는 '아람콜' 600밀리그램 임상 3상 시험에서 높은 치료 가능성을 뒷받침하며 '아람콜'은 우수한 안전성과 내약성, 직접적인 섬유증 개선 가능성을 바탕으로 NASH 해소 비율이 높다는 점에서 NASH 치료제 후보군 가운데 가장 유망한 물질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연자로 미국 아룬 산얄 박사, 로힛 룸바 박사, 스탠포드대 레이 킴 박사 등이 강연을 했다. 세브란스 의대 김승업교수는 최근 핫 트랜드로 부각되는 근감소증과 만성 간질환과 관계를 주제로 강의했다.

김교수는 강연에서 B형간염, 지방간등 다양한 간질환에서 환자 근육량을 늘려야 간섬유화 등 질환 진행을 늦추거나 막아줄 수 있고 꾸준한 운동과 분지쇄아미노산 (BCAA)섭취 등이 근감소증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삼일제약 관계자는 "삼일제약은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신약 '아람콜' 도입을 위해 임상 등을 착실히 준비하는 등 간 전문 회사로 내실을 다지고 앞으로도 세계적인 석학들과 국내 저명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유익한 포럼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국내 의학분야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