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9년도 제21차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탈모치료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판시딜'은 KBPI 총점(1000점 만점 중) 735.9점을 획득해 2위 브랜드(586.8점) 대비 약 150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세부 평가에서는 인지도(최초/비보조/보조) 파워에서 전반적으로 격차를 두고 우위를 나타냈고 다른 K-BPI 1위 브랜드에 비해서도 최상위 수준으로 나타났다. 충성도(이미지/구입가능성/선호도) 파워에서도 전반적으로 2-3위 브랜드들과 큰 격차로 우위를 나타냈다.

'판시딜'은 일반의약품 탈모경구제 시장 5년 연속 판매 1위(2014-2018년, IMS 데이터 기준) 제품이다. 국내에서 시행된 약용효모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용자 79%가 모발이 굵어졌으며 빠지는 모발 수가 45% 감소하고 전체 모발 수는 12%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 비율로 배합돼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