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나민' 관련 효과적 브랜드 마케팅 전략 주효

일동제약은 '아로나민'과 관련한 브랜드 마케팅 성과로 2019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코틀러 어워드는 한국마케팅협회가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 미국 노스웨스턴대 석좌교수와 함께 제정한 국내 마케팅 분야 평가 및 시상 제도이다.

마케팅협회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올리고 고객 가치를 창출해 시장을 선도한 국내 기업 및 기업가들에게 코틀러 교수 이름을 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일동제약은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과 관련해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수립,시행하고 고객 가치 및 편익 증대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아로나민' 제품 속성과 차별점 등을 강조하는 캠페인 활동, 학술 마케팅, 광고ㆍ홍보 등에 역점을 둔 결과 지난해 전년보다 5.4% 성장한 매출 781억원을 기록,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으며 의약품 분야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 통계 기준으로 3년 연속 일반의약품 판매 1위 브랜드에 올랐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해 '아로나민' 출시 55주년을 맞아 '아로나민'에 얽힌 감동과 추억을 소환하는 '아로나민' 스토리 공모전, 팝아티스트 찰스 장과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해피하트 패키지 등 고객과 함께 호흡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 CHC-CM그룹장 이동한 상무는 “CM(카테고리 매니저)과 CM그룹을 중심으로 영업ㆍ마케팅, 학술, 홍보광고 등 유관부서는 물론 경영진에 이르기까지 전사적으로 '아로나민' 브랜드 관리에 참여한다”며 “앞으로도 '아로나민'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고객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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