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투게더 다케다(#TogetherTakeda)’ 캠페인의 일환으로 5월 16일 서울 강남구 선정릉에서 ‘희귀질환 환우를 위한 동행(同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행(同行) 캠페인은 다케다와 샤이어의 통합 과정에서 공통의 가치 추구를 위해 임직원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투게더 다케다'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한국다케다에서는 양사가 보유한 파이프라인과 관련해 임직원들의 질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각 건강의 날에 질환별 특징, 해당 기념일의 의미에 대해 내부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행(同行) 캠페인은 제 3차 캠페인으로 5월 16일 ‘세계 유전성 혈관부종의 날’과 5월 19일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을 맞아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다케다가 치료제 개발을 통한 환자 지원뿐만 아니라,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이해하고 힘든 걸음을 함께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행(同行) 캠페인에 참여한 한국다케다 임직원들은 유전성 혈관부종과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퀴즈 미션을 통해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50여명의 임직원들이 약 1km를 함께 걸으며, 유전성 혈관부종 환자를 위한 ‘글로벌 걷기 대회(The HAE Global Walk)’에 동참하고 총 325,433걸음을 모아 국제 유전성 혈관부종 환자 단체(HAEi)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