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총 상금 800만원 규모 내달 21일까지 접수

제약바이오협회는 20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제약바이오산업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국민 건강을 지키는 사회안전망이자 고부가가치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미래 성장동력인 제약·바이오산업을 주제로 한다.

응모작품은 이메일(beh@kpbma.or.kr)을 통해 접수하며 심사를 거쳐 대상(1명)과 우수상(3명) 수상자에 각각 5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종 당선작은 바이오의약품 등을 포괄하는 제약산업 대표 캐릭터로 오는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와 11월 약의 날 등 각종 행사 및 전시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온라인 공간에는 제약협회 SNS공식 채널에서 산업 홍보 도우미로 선을 보일 계획이다.

제약협회 관계자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제약·바이오산업을 대표하는 창의적인 캐릭터가 탄생되기를 기대한다”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 ⇨ 공지사항 ⇨ 게시물번호 : 27402) 또는 제약협회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kpbma1026)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약협회는 이에 앞서 제약산업 브랜드 마케팅 강화를 위해 유튜브 및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등 공식 온라인 채널을 개설,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문의 02-6301-2173.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