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현안과 구체적 사례 중심, 관리약사 직무 능력 향상 도모

한국병원약사회는 오는 22일(토)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임상시험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2019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관리약사 대상 보수교육Ⅱ’를 실시한다.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임상시험분과위원회(위원장 김성환)에서 준비한 본 교육은 병원약사회가 2016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 교육실시기관으로 지정받은 후 연 4회 개최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임상시험 관리약사의 전문성 강화, 자질 함양을 통한 직무 능력 향상, 임상시험약 관리업무의 질 향상과 연구대상자의 안전과 권리 보호를 도모한다.

이번 교육은 보수교육 대상자를 위해 준비됐으며 지난 2월 1차 교육보다 심도 깊은 내용으로 최신 현안과 구체적인 사례 중심의 내용을 다룬다.

이날 교육은 김성환 임상시험 분과위원장(서울대학교병원 약제부)의 사회로 진행되며, 서울대학교병원 장홍원 약사의 ‘임상시험약 관리의 변화와 문제점’, 삼성서울병원 기관윤리심의사무국 조현인 약사의 ‘RB & KGCP 퀴즈로 알아보기’, 서울아산병원 송경아 약사의 ‘관리약사의 업무분석’ 그리고 Covance 진보영 팀장의 ‘Global 임상시험 경향 소개’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은숙 회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임상시험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임상시험 대상자의 권리와 안전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임상시험 관리약사들의 역량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례 중심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임상시험 관리약사의 전문성 강화와 자질 함양, 윤리의식 강화뿐 아니라 전국 병원의 임상시험 관리약사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함께 업무 발전 및 임상연구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