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성모, 2019년 한 해 10여 명 환자에게 새로운 삶의 빛 선사 예정

은평성모병원에서 각막을 기증하고 선종한 고 김수환 추기경의 뜻을 기리는 ‘다시 봄’ 각막이식 수술비 지원 사업을 처음으로 시행, 실명 환자에게 새 생명의 빛을 선물했다.

은평성모병원 각막이식팀(안센터장 이현수)은 지난 7월 1일 시력을 잃고 어둠 속에서 생활 중이던 80대 여성 환자의 오른쪽 눈에 각막을 이식하는데 성공했다.

양쪽 눈 모두 실명 상태였던 환자는 지난 2016년 각막이식을 권유받았으며 당시 경제적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수술비 전액을 지원받게 됐다.

은평성모병원이 전개하는 ‘다시 봄’ 사업의 첫 지원 사례이자 개원 후 첫 각막이식이라는 의미를 더한 이번 수술은 은평성모병원 안센터 및 사회사업팀과 바보의 나눔 재단, 하나금융나눔재단, 에버사이트코리아가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이뤄낸 소중한 결과물이다.

4개 기관은 이식에 필요한 의료지원과 각막비용(수입 각막 운송비), 수술비용 전액을 분담하며 환자들에게 빛을 찾아주는 사회공헌 사업에 나서고 있다.

은평성모병원은 안센터와 사회사업팀을 중심으로 2019년 한해 10여 명의 대상자를 선별해 수술비를 지원하는 한편 뜻을 함께하는 기관들과의 협력 관계도 지속적으로 확대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